본문 바로가기

multi-brand strategy

Z세대 다음세대는? 알파세대! +α

 

안녕하세요 에블린입니다
오늘은 MZ세대 다음세대인
알파(α)세대에 대해 전해드리려합니다

#오늘의뉴스
#브랜딩 #마케팅
#알파세대


 




M (밀레니얼)
→ Z세대
→ 그 다음은?

알파세대.
무려 2010년 이후 출시된 세대로,
현재 만 0세~10세에 해당하는
아이들. 밀레니얼들의 자녀 세대!

 

 



왜 하필 '알파' 세대인가?

X-Y-Z 세대가 끝이나고,
Z세대 다음은 다시 A가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기 때문.

 

 




알파 세대의 특징은?


01. 디지털 네이티브💻
2010년에 태어난
아이패드와 친구로,
태어날 때부터 지디털 기기를
당연히 접한 세대


02. 강력한 소비력💸
부모 세대인 밀레니얼은
과시적 소비 성향이 강해
자녀에게 많은 돈 소비.
→ 알파세대도 과감한 소비 &
막강한 소비력 발휘


03. AI가 자연스러워🔎
태어났을 때부터
시리, 빅스비 등 AI스피커와 소통
→ 인공지능이 자연스러운 세대!


04. 기술, SNS 친화적📊
반려동물 보다 기술이 더 좋고
소셜 미디어에 대한 신뢰도가
가장 높은 세대

↘ 세대별 소셜 미디어 신뢰도
알파세대- 25%로 가장 높음


05. 확연히 다른 유튜브 문화🎞
1) 부모님이 유튜브 운영을 적극 서포트
2) 연예인보다 유튜버를 더 많이 안다
3) 유튜브를 SNS처럼 활용

↘ 현재는 '버랭구어'라는
아이 모양 인형을 이용한
상황극 콘텐츠가
초등학교 1~4학년 사이 유행중!





#알파세대의_특징_5가지

'MZ세대 문화도 따라가기 벅찬데,
벌써 다음 세대인 알파 세대까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역사상 인구 수가 가장 많을 것이라는 예측도 존재한다고 한다.
그렇기에 마케터로서는 미리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는 세대이다.

디지털 네이티브라는 특징은 그 이전 세대와
생각보다 많은 차이를 만드는 것 같다.
Z세대는 아날로그 to 디지털 전환 사이에서 반쯤 걸쳐져있다면,
알파세대 부터는 정말 FULLY 디지털 네이티브다.

#메타버스 #인공지능 #SNS 가 '당연한' 세대라는 것은
직업관, 소비관 등 사고하는 틀 자체가 그 이전 세대와
완전히 다른 세대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