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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lti-brand strategy

💊타이레놀 독극물 투입 사건, 알고계셨나요?

 

안녕하세요 에블린입니다
오늘은 많은 소비자가 찾고있는
타이레놀에 대해 전해드리려합니다

#오늘의뉴스
#브랜딩 #마케팅
#타이레놀 #독극물사건






<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 >



사건의 전말은 다음과 같다! 🧐

35년 전, 1982년 9월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8명이
갑자기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그들의 공통점은 타이레놀을 복용했다는 점!





💊타이레놀의 당시 인기는,

존슨앤드존슨사의 타이레놀은 지금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통제지만, 당시 타이레놀은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제거한 진통제로 알려져
미국 내 점유율이 무려 30%를 넘었다고 한다!





타이레놀 사건의 진실은,,,🧪

FBI 수사 결과, 누군가 소매 단계에서 고의로
타이레놀에 청산가리를 주입시켰다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모든 독극물 주입은 시카고에서
이루어졌단 사실이 밝혀졌다!



타이레놀을 제조한 존슨앤드존슨의
잘못이 아님이 밝혀진 것!





이에 대한 존슨사의 대처는,👏🏻👏🏻👏🏻


존슨앤드존슨는 용의자에 현상금을 걸고, 피해자들에게 위로 편지를 보내었다. 또한 이미 판매된
타이레놀이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판매된 타이레놀을 모두 환
불하고 수거하였다. 여담으로 유통중인 타이레놀중 청산가리로 오염된걸 찾기 위해 공항에서 사용하는 X
레이 수하물 검사기를 사용했다는 건 유명한 이야기. 이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은 금속원소가 없지
만, 청산가리는 시안화칼륨이기 때문에 칼륨으로 인해 X선의 투과율이 달라지기 때문.

당시 존슨앤드존슨의 대처는 경영자가 직접 광고에 나와 한 한마디로 정리된다.

" 소비자 여러분, 지금 바로 타이레놀의 복용을 중단하고,
~일 이전 제조된 제품은 전량 폐기해 주십시오! "



타이레놀 3,100만병 전량 회수
직접 책임 없음에도 짐 버그 회장이 직접 물의에 대한 사과
해결책 명확하게 제시





그 결과,🎊

단기적으로는 큰 손실이었지만,
존슨앤드존슨은 책임감 있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얻었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시장점유율을
회복 할 수 있게되었다.





타이레놀 사건을 보고,👀
여러 회사의 논란과 이슈가 생각이 났다.


거기에는

🗣사과문이 아닌 입장문
(오해라는 식의 1차 대응)

🗣한국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이 계속되면
이에 대한 반응으로
뒤늦게 나오는 비공식 사과
(그러나, 이 역시 진정성 논란)





👩🏻‍💼사람이든 기업이든🏢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지만,
결국 이에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사실 타이레놀 사건의 경우 존슨사의 과실 자체도 아니었지만
그 대처 방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브랜드를 믿고 오랫동안 사랑하게 만들었다.

몰락하는 기업을 보면
기술력 부족, 경쟁에 밀려서인 경우도 물론 있지만
기업윤리에 위배되는 행동으로 소비자의
눈 밖에 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