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블린입니다
오늘은 많은 소비자가 찾고있는
타이레놀에 대해 전해드리려합니다
#오늘의뉴스
#브랜딩 #마케팅
#타이레놀 #독극물사건
<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 >
사건의 전말은 다음과 같다! 🧐
35년 전, 1982년 9월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서 8명이
갑자기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그들의 공통점은 타이레놀을 복용했다는 점!
💊타이레놀의 당시 인기는,
존슨앤드존슨사의 타이레놀은 지금도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진통제지만, 당시 타이레놀은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제거한 진통제로 알려져
미국 내 점유율이 무려 30%를 넘었다고 한다!
타이레놀 사건의 진실은,,,🧪
FBI 수사 결과, 누군가 소매 단계에서 고의로
타이레놀에 청산가리를 주입시켰다는 사실을 밝혔다.
또한 모든 독극물 주입은 시카고에서
이루어졌단 사실이 밝혀졌다!
↓
타이레놀을 제조한 존슨앤드존슨의
잘못이 아님이 밝혀진 것!
이에 대한 존슨사의 대처는,👏🏻👏🏻👏🏻
존슨앤드존슨는 용의자에 현상금을 걸고, 피해자들에게 위로 편지를 보내었다. 또한 이미 판매된
타이레놀이 위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에게 판매된 타이레놀을 모두 환
불하고 수거하였다. 여담으로 유통중인 타이레놀중 청산가리로 오염된걸 찾기 위해 공항에서 사용하는 X
레이 수하물 검사기를 사용했다는 건 유명한 이야기. 이는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은 금속원소가 없지
만, 청산가리는 시안화칼륨이기 때문에 칼륨으로 인해 X선의 투과율이 달라지기 때문.
당시 존슨앤드존슨의 대처는 경영자가 직접 광고에 나와 한 한마디로 정리된다.
" 소비자 여러분, 지금 바로 타이레놀의 복용을 중단하고,
~일 이전 제조된 제품은 전량 폐기해 주십시오! "
↓
타이레놀 3,100만병 전량 회수
직접 책임 없음에도 짐 버그 회장이 직접 물의에 대한 사과
해결책 명확하게 제시
그 결과,🎊
단기적으로는 큰 손실이었지만,
존슨앤드존슨은 책임감 있는 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얻었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시장점유율을
회복 할 수 있게되었다.
타이레놀 사건을 보고,👀
여러 회사의 논란과 이슈가 생각이 났다.
거기에는
🗣사과문이 아닌 입장문
(오해라는 식의 1차 대응)
🗣한국 소비자들의
불매운동이 계속되면
이에 대한 반응으로
뒤늦게 나오는 비공식 사과
(그러나, 이 역시 진정성 논란)
👩🏻💼사람이든 기업이든🏢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지만,
결국 이에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끼게 된다.
사실 타이레놀 사건의 경우 존슨사의 과실 자체도 아니었지만
그 대처 방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브랜드를 믿고 오랫동안 사랑하게 만들었다.
몰락하는 기업을 보면
기술력 부족, 경쟁에 밀려서인 경우도 물론 있지만
기업윤리에 위배되는 행동으로 소비자의
눈 밖에 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다.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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